피타고라스의 바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8 06:17
본문
Download : 피타고라스의 바지.hwp
.. , 피타고라스의 바지공학기술레포트 ,
피타고라스의 바지
,공학기술,레포트

다.
중세 초기에 과학은 신학의 시녀였고 신학을 위해 존재했던 학문이었다. 특히 물리학은 여성에게 있어서 아직까지 가장 배타적인 영역으로 남아 있는 것이다. 그러나 중세가 지나고 과학이 종교와 양립하는 시대가 도래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여성은 과학에서 배제된다된다. 과학이 기독교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종교로 여겨진 때문일것이다 남성 과학자들은 여성이 자신들의 영역에 참여하는 것을 원치 않았던 것이다.
…(생략(省略))
Download : 피타고라스의 바지.hwp( 30 )
이 책에는 여성 과학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남성 중심의 과학사, 그 중에서도 물리학사에 대한 날카로운 저자의 비판이 담겨 있다 이 책의 タイトル(제목) `피타고라스의 바지`는 인류 최초의 수학자 그리고 물리학자라고 할 만한 피타고라스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물리학이라는 영역을 지배한 것이 바지를 입은 남자들임을 의미한다. 이 외에도 책 속에서 우리는 이름과 업적으로만 알고 있는 많은 물리학자들의 새로운 이면을 볼 수 있다아 예를 들어 아인슈타인은 우리에게 과학 성자로 알려져 있지만 그의 성격은 거만하고 이기적이며 여성 혐오적 성향을 가지고 있었다는 점 등이다.
순서
설명
▶ 과학으로부터 소외된 여성들
▶ 여성과 과학
놀라운 사실은 근대 과학의 선구자라 여겨지는 뉴턴이나 죽음을 무릅쓰고 지동설을 주장한 갈릴레오와 그 이전에 이미 지동설을 주장했던 코페르니쿠스같은 우리에게 위대한 과학자라 여겨지는 인물들조차 신에게서 자유롭지 못했다는 사실이다. 이 책의 제목 `피타고라스의 바지`는 인류 최초의 수학자 그리고 물리학자라고 할 만한 피타고라스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물리학이라는 영역을 지배한 것이 바지를 입은 남자들임을 의미한다...
레포트/공학기술
이 책에는 여성 과학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남성 중심의 과학사, 그 중에서도 물리학사에 대한 날카로운 저자의 비판이 담겨 있다. 때문에 과학을 하는 사람들은 마치 사제와 같은 남성들이었고 그들중에는 사제인 자도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