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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7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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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온-라인 런칭 브랜드인 라네즈걸의 경우, 라네즈걸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낸 좋은 事例(사례)로 인식되곤 한다. 또한 라네즈걸 미니홈피(www.cyworld.com/laneigegirl)는 전지현의 TV광고 미공개분의 공개와 다양한 이벤트 등을 수행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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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라네즈의 홍보戰略 分析(분석)
1) 라네즈 홍보戰略
(1) 온-라인 marketing
보통 온-라인 marketing 은 오프라인 marketing 의 보조적 수단으로 인식되기 쉽다.
이러한 라네즈걸의 온-라인 marketing 은 광고, 프로모션(Internet을 위한 CF), 미니홈피,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 졌으며, 이들 4개의 매체를 통해 고객과 밀접한 관계를 맺어 나갔다. 그리고 포털 사이트의 프로모션, Internet CF, 미니홈피, 홈페이지등 각 요소들은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 시너지효능를 낼 수 있었다. 단순히 사이트의 배너(Banner)와 이벤트에 국한된 온-라인 marketing 이 아니라, 온-라인 공간에서의 만남, 느낌, 관계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 간의 커뮤니케이션과 경험을 만들어 주는 것이 라네즈걸 런칭 戰略의 point이었다.
한편, 전지현이 섹시한 자태를 드러내며 뇌쇄적인 몸짓을 드러낸 ‘전지현의 백만불 몸매 만들기’ 동영상은 2,000만 페이지뷰에 달하는 열풍을 일으킨 바 있따 이는 200…(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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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와 같은 라네즈걸의 온-라인 marketing 은 2004년도에는 2주동안 14만명이라는 사전 런칭 프로모션 응모자를 모았고, 런칭 티저광고는 클릭률이 무려 4%에 달한 바 있따 이러한 티저광고 클릭률은 포털사이트 TI광고 이래 최대 클릭률이었다. 이러한 미니홈피에는 최대 10만명이 하루에 다녀가기도 하였으며, 현재 미니홈피의 방문자수는 233만명에 이르고 있따 하지만 이 미니홈피는 1년 6개월을 운영하다 2005년 9월 15일자로 운영을 중단한 상태이다. 또한 단순 프로모션의 고지가 아닌 사전광고, 런칭광고, 런칭 후 광고를 통한 움직이는 런칭 戰略을 시도하기도 하였다. 특히 온-라인만을 위한 동영상을 통해 온-라인 marketing 의 창조성은 더욱 업그레이드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