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 설계 및 구상[A+ 추천 레포트(report)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7:45
본문
Download : 1000원]내가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 설계 및 구상[A+ 추천 레포트★★★★★].hwp
내가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 설계 및 구상[A+ 추천 레포트(report) ★★★★★]
내가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 설계 및 구상[A+ 추천 레포트(report) ★★★★★]
교육심리학 理論의 실제적 현장 적용
「내가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설계
내가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 설계-가상의 “동기중학교” 설계
● 학교현실과 교육심리학 理論의 적용
1. 교육심리학 理論이 “교육활동에 내재한 심리적 요인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기반으로 교육실제의 alteration(변화) 에 필요한학문적 지식기반을 제공하는 학문분야”임에도 불구하고 학교 현장에서는 교육심리학 理論을 체계적으로 이해하지 못하고 제한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2. 현재 대부분의 학교현장에서 제한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교육심리학 理論으로 행동주의 理論을 들 수 있다 학생의 행동 改善 등을 목적으로 행동주의 理論에 따라 보상과 강화, 벌을 사용한다. 하지만 ‘과잉정당화 가설’에 따르면 사람들은 자신이 왜 이 행동을 했는지 찾고자 하고 보상 사용시 과제課題에 대한 학생의 내재적 흥미가 감소할 수 있다고 단순한 보상과 강화의 사용을 비판한다. 또한 고등학교에 비해 현 입시제도에서 그나마 자유롭다고 볼 수 있으므로 이 program을 실행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이다. 이를 통해…(To be continued )
다. 또한 중학교에 제한함으로써 더 구체적인 논의가 가능할 것이다.
Download : 1000원]내가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 설계 및 구상[A+ 추천 레포트★★★★★].hwp( 78 )
레포트/기타
내,다니고,싶은,이상적인,학교,설계,구상,A+,추천,레포트,기타,레포트
순서
설명
내가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 설계 및 구상[A+ 추천 레포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3. 본 과제課題는 행동주의를 넘어서 특히 학생 동기의 신장에 목적을 두고 학교 현장에 여러 가지 교육심리학적 理論을 접목한 이상적인 학교를 설계해 보고자 하였다.
②각자의 입장에서 이상적으로 생각하는, 자신이 다니고 싶은 학교를 생각해보고, 이를 바탕으로 역할극을 구성해보고자 한다. 중학교는 youth 시기에 포함되므로 초등학교에 비해 인지 등이 더 발달했기 때문에 시행하고자 하는 program들이 더 의미가 있을 것이고, 효과(效果)도 있을 것이라 본다.
-학교, 학급 설계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 것은 학생의 자발적 동기 형성이다.
● 연구목적
-교육심리학의 학문 목적에 맞도록 교육심리학 理論을 학교 상황에 접목하여 ‘이상적인 학교, 다니고 싶은 학교’를 설계 해본다.
●들어가기 전 전제하는 내용:
① 먼저 학교는 중학교로 제한하고자 한다. , 내가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 설계 및 구상[A+ 추천 레포트★★★★★]기타레포트 , 내 다니고 싶은 이상적인 학교 설계 구상 A+ 추천 레포트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