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rtment.kr 전통culture,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 > apartment2 | apartment.kr report

전통culture,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 > apartment2

본문 바로가기

apartment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전통culture,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19:59

본문




Download : 전통문화,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hwp




] 전통이라는 관성에 의
해 우리 문화가 지금까지 이어져 왔다는 말은 [전통문화의 계승]이라
는 문제에 대하여도 하나의 시각을 확보하여준다. 많은 사람들이 일제시대 이후 일본문화에 의해 우
리 전통문화의 원형이 많이 변질넵었다고 심지어 문화의 전통이 이 이
…(省略)


`한민족이 형성되고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는 다른 민족과는 구
다. 전수를 받는 사람의 예술
적 창의성이 전수받는 무형의 전통과 결합하여 과거의 것과는 형태적
이나 질적으로 다른 자기를 만들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국보급의 문
화재를 100% 똑같이 모방했다고 해서 그

것의 가치를 높이 쳐주지는 않는다. 전통을 계승한다는
고 갯チ떠텝과거의 것을 그대로 놔둔다거나 과거의 것을 답습하는 것
은 아니란 것이다.[곧 전통은 력사의 관성(관성)이다. 모방은 아무리 그것이 정교하더라
도 모조품 그 이상은 아닌 것이다. 여기서 전통문화의 계승이라는 관념과 전통문화의
보존이라는 관념은 구별되어야 할 것이다.

순서




전통culture,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



전통문화,%20어떻게%20계승할%20것인가_hwp_01.gif
한민족의 전통culture를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 막연하게나마 정의한다면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한민족의 전통문화를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 막연하게나마 정의한다면`한민족이 형성되고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는 다른 민족과는 구별되는... , 전통문화,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전통문화, 어떻게 계승할 것인가.hwp( 37 )



,인문사회,레포트
별되는...

한민족의 전통문화를 어떻게 정이해야 할까. 막연하게나마 정이한다면
`한민족이 형성되고부터 지금까지 이어져 내려오는 다른 민족과는 구
별되는 생활방식`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한민족의 현대 주거문화
에서부터 복식문화, 음식문화, 쌤락문화 등등 여러 분야에서 한국의
문화를 다른 곳의 그것과 뚜렷이 구별지을 수 있다면, 또한 그러한 구
별이 먼 과거에도 가능했다고 한다면 그러한 구별이 가능케 한 요소들
, 특히 오랜 세월이 흐르는 동안 많은 change(변화)가 있어왔음에도 불구하고
과거에서 부터 일 환품 걋결저?온 일관된 흐름을 전통이라 할 수 있
을 것이다. 즉, 역싸적 가치가 있는 유
물을 원형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보존으로 보아야 한꿀. 그러나 무형
의 전통문화, 예를 들어 자기를 만드는 기술을 전수한다거나 하는 것
은 원형의 100% 보존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현대사회에서 전통의 계승을 논할때 항상 짚고 넘어가는 문제가 있다
바로 물밀듯이 넘어오는 외부문화에서 전통문화를 어떻게 보호할 것이
냐 하는 문제이다.
Total 6,692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apartment.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apartment.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