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創業(창업)주 혼다 소이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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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7 1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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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중에 자동차 공업 분야가 경쟁이 너무 치열하다고 생각한 통상성은 새 기업이 이 분야에 진출하는 것을 억제하고, 기존 자동차 회사를 통폐합할 생각을 했다. 자동차 메이커들은 단호히, 그러나 조용히 이 구상에 반대하였으며 이 제안은 결국 국회에 상정되지도 않았다. 열 다섯 살 때 학교를 그만두고 동경에 나간 그는 공업학교 야간부에 다니면서 숙련노동자의 기술을 익혔다. “그 자들한테 본때를 보여줘야겠다!” 그는 정말 그렇게 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 그는 항공기 프로펠러를 만드는 공작기계를 고안해서, 한 대분이 1주일이나 걸리던 제작 시간을 단 30분으로 단축시켰다. 이 정책에 노골적으로 반대한 사람은 日本(일본) 유수의 오토바이 회사 establishment 자인 혼다 소이치로였다. 1914년 에 처음 비행기를 본 그는, 하마마쓰의 조그만 마을에 있던 아버지의 수리공장에서 얼른 자전거 한 대를 꺼내어 대나무 ‘프로펠러’를 달고는 동네를 마구 타고 돌아다녀 이웃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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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며
1950년 경, 통상성은 日本(일본)의 주요 자동차 메이커들이 힘을 합쳐서 독일의 폴크스바겐 같은 경제적인 소형 ‘국민차’를 설계해야 한다는 결정을 내린 적이 있었다. 1960년대 초까지만 해도 국제적으로 인기를 끈 그의 수퍼 커브 오토바이는 도요다나 닛산보다 외화를 더 많이 벌어들이게 했다. 이처럼 특이한 성격의 혼다는 통상성의 명령을 자기 개인에 대한 모욕으로 받아들였다. “아니, 관료들은 자동차를 제작하겠다는 우리의 계획을 방해할 참인가?” 그는 소리쳤다.
2. 혼다 소이치로
완강한 성격의 혼다는 합의에 쉽게 굴복하고마는 구태의연한 日本(일본) 실업가들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었다. 전쟁 후 그는 첫 오토바이를 만들었다. 빌릴 만한 데서 닥치는 대로 돈을 빌린 그는 도요다의 하청공장의 하나로서 피스톤 링을 만들게 되었다. 1962년 동경모터 쇼에서 그는 경트럭과 스포츠 카르 선보였는데, 양쪽 다 사실상 그를 자…(省略)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다. 6년 후 그는 자기 사업을 처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