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SM의 “보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22:18
본문
Download :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SM의 “보아”.hwp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다.보아 ,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SM의 “보아”경영경제레포트 ,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SM의 “보아”
보아
(1) 징검다리 책략 (Stepping Stone) - 아시아 시장 == > 세계시장
소니 BMG의 리처드 데니캠프 아시아 담당 사장은 `수많은 경쟁자들과 대적해야 하지만 미국시장에서 성공하는 것은 모든 아시아 스타들의 꿈`이라고 밝혔다.
SM의 체계적 marketing 으로 걸어 다니는 기업된 보아의 성공요인을 analysis한 자료(資料)입니다.
SM엔터테이먼트의 이수만 회장은 ` 나의 최종 goal(목표) 는 보아를 미스타들과 경쟁 할 수 있는 세계적인 스타로 만드는 것`이라며 ` 미국 시장 정복하기에 앞서 일본과 china(중국) 시장부터 제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아는 세계 시장으로 바로 진출하기 전에 국내 음반 시장 環境(환경)과 비슷한 일본, china(중국) 등 아시아시장에서 성공을 밑거름 삼아 미국과 유럽 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책략이다.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SM의 “보아”.hwp( 44 )
설명
SM의 체계적 마케팅으로 걸어 다니는 기업된 보아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따라서 아시아 시장 진출이 최종 goal(목표) 가 아닌 세계시장으로 가기 위한 또 하나의 수단으로써 인식해야 한다.
아시아 시장은 거리의 인접성, culture 코드의 유사성, 언어 소통가능성 등으로 볼 때 china(중국) , 일본 등 동아시아 시장을 먼저 진출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며, 유리하다. 데니캠프 사장은 `china(중국) 시장이 급부상하겠지만 3년 안에 세계5위로 도약한다는 것은 너무 이른 것 같다`며 이러한 `장밋빛 展望(전망) `이 단기간 내 성사되기는 어려울 수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