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서비스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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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1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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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과 설비/시설이 차지하는 비중에 따라
① 사람 중심형 서비스 ② 시설/설비 중심형 서비스로 구분된다된다.레포트/경영경제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설명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강의를 듣는 모든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ㅋㅋㅋㅋ A+++을 향해~!!!! , [마케팅원론]서비스관리경영경제레포트 , 서비스관리 마케팅원론 CGV 서비스품질 소비자행동
[마케팅원론]서비스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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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들어가면서
1. 서비스의 定義(정이)와 유형
2. 서비스업의 분류
3. 서비스의 특징
4. 서비스 품질의 관리
5. 서비스 기업의 marketing 책략 -
◈ 나가면서
◈ Reference List
[marketing 원론] 서비스관리에 대상으로하여
목차
◈ 들어가면서
1. 서비스의 定義(정이)와 유형
2. 서비스업의 분류
xxxxxx. 서비스의 특징
4. 서비스 품질의 관리
5. 서비스 기업의 marketing 책략 -
◈ 나가면서
◈ Reference List
◈ 들어가면서
1985년 미국marketing 학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의 定義(정이)에 따르면 marketing 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 주는 교환을 가져오기 위해 아이디어,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발상, 가격결정, 촉진 그리고 유통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다.
둘째, 사람과 시설/설비의 결합에 의해 제공된다된다. 또한 현대 산업의 6-70%이상이 서비스산업이며 유망적인 신규 일자리 또한 서비스업에서 창출되는 것을 보면 우리는 ‘서비스 주도’의 사회에 살고 있는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자면 다음과 같다. 그러므로 marketing 에 있어 서비스 관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첫째, 고객의 욕구충족을 목적으로 제공된다된다. marketing 행위의 객체를 유형의 제품뿐만 아니라 무형의 서비스 그리고 아이디어를 포함하는 포괄적인 제품으로 간주한다. 서비스는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그 effect(영향) 력이 크고 정신적이고 심리적이다. 우리들이 매일을 살면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혹은 이용하는 것은 이미 일상적인 일이 되었다. 유형의 제품과 서비스는 서로 다른 特性을 가지므로 서비스 marketing 은 별로로 이해해야 한다.
1. 서비스의 定義(정이)와 유형
(1) 서비스의 定義(정이)
서비스란 고객의 욕구충족을 목적으로 사람과 설비/시설에 의해 제공되는 행위 및 노력이다.
셋째, 유형의 제품이 제공되면서 부수적으로 제공되는 지원 서비스도 있따
(2) 서비스의 유형
첫째, 사람 중심형 서비스와 시설/설비 중심형 서비스
둘째, 서비스 제공 대상자가 서비스제공시점과 현장에 …(투비컨티뉴드 )
많은 시간 공들여서 만든 작품인 만큼 좋은 평가 받았으면 좋겠구요~~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