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시적, 미시적 marketing 환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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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7 2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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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권 발행에 대한 규제 철폐로 인한 제화업계 매출액의 급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 시장기회 제공
1. 마케팅環境(환경)의 의미
- 기업의 마케팅목표(目標) 달성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 외부 요인들의 집합
1. 마케팅環境(환경)의 의미
[본 문 내 용]
3. 미시적 環境(환경)
→ 소형 자동차 시장의 확대, 중대형차 시장 매출의 감소
2. 거시적 環境(환경)





본 자료(資料)는 거시적 환경, 미시적 환경 등 marketing 환경분석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說明)하였으며, 거시적 환경으로 인구관련 환경과 경제적 환경, 법률적 환경, 기술적 환경을 비롯하여 거시적 환경의 분석과정에 대해 서술하였음. 또한, 미시적 환경으로 산업구조분석, 산업 내 경쟁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쟁 분석 등에 대해 서술한 자료(資料)임
본 자료는 거시적 환경, 미시적 환경 등 마케팅 환경분석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하였으며, 거시적 환경으로 인구관련 환경과 경제적 환경, 법률적 환경, 기술적 환경을 비롯하여 거시적 환경의 분석과정에 대해 서술하였음. 또한, 미시적 환경으로 산업구조분석, 산업 내 경쟁정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경쟁 분석 등에 대해 서술한 자료임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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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環境(환경)(Marketing environment)
- 시장위협의 발생
→ 새로운 PCS 기술의 등장 - 시장규모 확대
거시적, 미시적 marketing 환경분석
* 環境(환경)이 중요한 이유
→ 개인연금에 대한 법률제정 : 가장 규모가 큰 연금保險(보험) 시장 제공
설명
ex) 글로벌 금융위기와 같은 경제環境(환경)의 change(변화)
[목 차]
마케팅 환경, 인구통계적 환경, 사회적 환경, 경제적 환경, 법률적 환경, 기술적 환경, 산업구조분석, 경쟁 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