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시장세분화의槪念과피료썽및기준,세분화방법과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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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30 1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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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시장세분화의槪念과피료썽및기준,세분화방법과효과
스포츠 시장 세분화의 concept(개념)과 necessity need 및 기준, 세분화 방법과 결과
목차
* 스포츠 시장 세분화
Ⅰ. 스포츠 시장 세분화의 concept(개념)
Ⅱ. 스포츠시장 세분화의 necessity need
Ⅲ. 스포츠 시장 세분화의 기준
1. 인구통계학적 기준
2. 심리 묘사적 기준
1) 사회계층
2) 라이프스타일
3) 개성
3. 행동 analysis(분석) 적 기준
1) 제품 편익
2) 제품 사용상황
3) 제품사용 정도
4) 상표충성도
5) 가격민감도
4. 지리적 기준
Ⅳ. 스포츠 시장 세분화의 유의사항
1. 측정(測定) 가능성
2. 접근 가능성
3. 시장 규모의 적절성
4. 실행 가능성
5. 신뢰성
Ⅴ. 시장 세분화 방법
1. 사전접근법
2. 사후접근법
Ⅵ. 스포츠 시장 세분화의 결과
* 참고한 문헌
* 스포츠 시장 세분화
1. 스포츠 시장 세분화의 concept(개념)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는 하나의 대형시장을 공통적인 속성 에 따라 여러 개의
시장으로 나누는 것이다. 시장세분화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에 근거하여 구체화하는 것이다(Mullin et al, 1993).
시장세분화는 소비자의 욕구變化에 신속한 대응을 하여 촉진 활동을 활발하고 적절하게
전…(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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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보통 대형시장 안에는 이질적인 여러 개의 시장이 공존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성공적인 스포츠마케팅을 위해서는 정확한 목표(goal)시장이 선정되어야 한다. 그
래야만 목표(goal)시장에 적합한 마케팅 믹스를 투입하여 소비자를 공략하는 결과 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동질적인 시장을 찾아 세분화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