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0:05본문
Download : 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hwp
기독교교육_교육목적론_이해-신지식 , 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
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에 관한 資料입니다. 20세기에 진입하면서 기독교 신학은 종교사회주의, 탈성서주의, 비신화론, 위기신학, 토착화신학, 세속화신학, 신 죽음의 신학, 종교신학, 정치신학, 해방신학 등등으로 유형의 변천을 보여왔다.순서





Download : 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hwp( 89 )
기독교교육 교육목적론 이해에 관한 자료입니다. 이렇듯 기독교 신학이 계속 케리그마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시도하면서 실천성을 강하게 지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기독교교육은 아직도 그리스도를 인간의 최고의 규범으로만 해석하고 있는가 ? 20세기의 신학사상은 그리스도를 인간, 자연, 사회, 文化의 그리스도로 광의 해석하고 있는데, 왜 기독교교육은 아직까지 인간과의 관계에서만 해석하려는 편협심을 갖고 있는가 ? 다른 각도에서 질문을 던져보면 기독교교육은 왜 아직도 교육철학의 한 유형인 규범주의에만 집착하고 있는가 ? 1960년대 중반 이후…(skip)
기독교교육_교육목적론_이해-신지식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다.
.
기독교교육의 목적과 관련하여 진술한 이상의 세 가지 결점들은 한 마디로 말해서 지금까지의 기독교교육은 유럽 국가들이나 영어권 국가들에서도 철저히 기독교교육의 전통이론(理論)에 머물러 있었다는 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