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동향 및 발전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8:03
본문
Download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hwp
이제는 외식도 생계의 수단이 아닌, 사업의…(To be continued )
,생활전문,레포트
![[외식산업]%20외식산업의%20현황%20및%20발전방안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9%B8%EC%8B%9D%EC%82%B0%EC%97%85%5D%20%EC%99%B8%EC%8B%9D%EC%82%B0%EC%97%85%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1.gif)
![[외식산업]%20외식산업의%20현황%20및%20발전방안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9%B8%EC%8B%9D%EC%82%B0%EC%97%85%5D%20%EC%99%B8%EC%8B%9D%EC%82%B0%EC%97%85%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2.gif)
![[외식산업]%20외식산업의%20현황%20및%20발전방안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9%B8%EC%8B%9D%EC%82%B0%EC%97%85%5D%20%EC%99%B8%EC%8B%9D%EC%82%B0%EC%97%85%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3.gif)
![[외식산업]%20외식산업의%20현황%20및%20발전방안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9%B8%EC%8B%9D%EC%82%B0%EC%97%85%5D%20%EC%99%B8%EC%8B%9D%EC%82%B0%EC%97%85%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4.gif)
![[외식산업]%20외식산업의%20현황%20및%20발전방안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9%B8%EC%8B%9D%EC%82%B0%EC%97%85%5D%20%EC%99%B8%EC%8B%9D%EC%82%B0%EC%97%85%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5.gif)
![[외식산업]%20외식산업의%20현황%20및%20발전방안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99%B8%EC%8B%9D%EC%82%B0%EC%97%85%5D%20%EC%99%B8%EC%8B%9D%EC%82%B0%EC%97%85%EC%9D%98%20%ED%98%84%ED%99%A9%20%EB%B0%8F%20%EB%B0%9C%EC%A0%84%EB%B0%A9%EC%95%88_hwp_06.gif)
[외식산업]외식산업의동향및발전대안
레포트/생활전문
Download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hwp( 83 )
다.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식당에 비해서 유명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들어 설 때는 일단 모든 면에서 신뢰감이 든다.
설명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동향, 문제점(問題點), 마케팅戰略, 발전대안에 대하여 analysis(분석) 하였습니다. A 프랜차이즈 회사는 부대찌개를 잘 한다고 하면, 전국 어느 위치에서나 같은 가격에 거의 비슷한 맛으로 부대찌개를 먹을 수 있따 굳이, 다른 사람들에 의한 입소문이 아니더라도 그 회사의 브랜드를 믿고 음식을 시키게 된다는 것이다.[외식산업]외식산업의현황및발전방안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현황 및 발전방안생활전문레포트 ,
순서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동향 및 발전대안
들어가며
본문
1. 외식산업이란?
2. 외식산업의 특징
1) 산업적 property(특성)
2) 구조적 property(특성)
3. 외식산업의 분류
1) 식품위생법상의 영업의 종류
2) 업종.업태별 분류
4. 우리나라 외식업계의 drawback(걸점)
1) 시장에 부적합한 제품 및 가격 정책
2) 낮은 교육 비중과 상대적으로 높은 로열티
3) 홍보의 부족
4) 사회적 편견과 인력난
5) 영세업소의 난립과 인프라의 부족
5.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실태
1) 성장요인
2) 한국 외식산업의 change(변화)
3) 한국 외식산업의 실태
6. 외식산업 경영의 성공사례(instance)
1) BBQ
2) 뚜레쥬르
3) 맥도날드
7. 외식산업의 marketing 전략(戰略)
1) 확실한 브랜드 이미지 확립
2) 코믹, 스포츠 광고의 제품 포지셔닝
3) 가격파괴의 저가 정책
4) 타임세이빙 및 간편성의 중식 개발
5) 전문메뉴의 집중화
6) 이미지 제고의 이벤트 marketing 활성화
참고資料
<들어가며> 외식을 하려고 여기저기 둘러다 보면, 우리나라도 프랜차이즈 외식센터가 꽤 많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따 몇 년 전까지는 보지 못했던 생소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꽤 많이 생겼다.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현황, 문제점, 마케팅전략, 발전방안에 대하여 분석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