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택배 산업 실태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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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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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한국 택배 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doc
(도시미관저해, 교통소통장애 등의 사유)
4)터미널, 영업소의 부지확보
현행 건축법상 터미널 및 영업소 부지는 준 주거지역, 일반/근린상업지역, 공업지역에만 가능하고, 자연녹지 및 생산녹지에서는 농 수 축산물 보관창고는 건축이 허용되나 공산품창고는 건축 불허되고…(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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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택배 산업 실태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에 대한 글입니다.
Download : 한국 택배 산업 현황과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doc( 52 )
택배산업의실태
제 1장 서론
제 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 3
제 2절 연구의 범위와 내용 ------------------------------------------ 4
제 3절 연구의 수행방법과 기대effect ------------------------------------4
제 2장 택배업의 present condition
제 1절 국내 택배 산업의 present condition
1. 택배업의 present condition -------------------------------------------- 5
2. 택배 서비스의 특징 ----------------------------------------11
3. 택배 서비스 시장의 present condition과 전망 ------------------------------12
제 3장 택배업의 문제점(問題點) 분석
제 1절 공급자 측면의 문제점(問題點)
1. 법적, 제도적 문제점(問題點) --------------------------------------- 19
2. 업체 자체의 문제점(問題點) ---------------------------------------- 21
제 2절 사용자 측면의 문제점(問題點) --------------------------------------- 24
제 4장 택배 업체의 발전방향
제 1절 정책적인 지원책
1. 당위성 ---------------------------------------------------25
2. 지원 measure(방안) ------------------------------------------------ 26
제 2절 택배 업체 자체의 노력
1. 당위성 --------------------------------------------------- 28
2. 改善 measure(방안) -------------------------------------------------29
서지사항 ----------------------------------------------------------37
제1장 서론
3)차고지 인가
현재 화물자동차의 차고지 부지는 자가소유 또는 1년 이상 임대부지로 하며, 해당 지역 내에 차고지만 인정하고 있다 또한 건축법 준 주거지역, 상업지역, 공업지역에만 가능하며, 택지소유 상한에 관한 법률에 의해 지목이 대지인 토지 중 영구적인 건축물이 건축되지 않은 토지(나대지)는 실제용도와 관계없이 초과소유부담금을 부과하고 있다
이에 따른 문제점(問題點)은 대도시인 경우 지가가 고가인데다, 주민의 반대로 사실상 불가능하며, 동일 사업 구역 내에서도 주사무소 관할 외에는 차고설치를 제한하고 있다 또한 차고지 허가 시 인근지역 주민의 동의를 얻지 못하거나, 관할경찰서에서 교통유발지역으로 판정할 경우 허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