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교육의 해석학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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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5 2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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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mon in Dallmyr & McCarthy, 1977, 72-6) 셋째로 해석적 입장은 인간 행동의 설명(說明)에 있어서 상황성 내지는 文化(culture) 적 상대성을 강조한다.
목 차
I. 서론
II. 본론
1. 해석학의 일반적 이해
2. 기독교교육의 해석학적 접근
3. 해석학의 기독교 교육적 비판과 수용
III. conclusion
일반교육의 해석적 입장은 첫째로 사회과학적 탐구의 대상이 되는 것은 의도적이고 합목적적인 인간의 행위이며 가시적으로 드러나는 신체적 동작이 아니라는 것이다. 해석학적_접근 , 기독교교육의 해석학적 접근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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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교육의 해석학적 접근에 대해 고찰 한 자료입니다. 특정한 인간의 행위나 신념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인간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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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독교교육의 해석학적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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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석학적_접근
기독교교육의 해석학적 접근에 대해 고찰 한 자료입니다.(phillips, 1987, 108)
둘째로, 인간행동의 의미는 한 개인에게 제한된 특수한 경우도 있지만 사회적이고 집단적으로 결정되는 경우도 있는 바, 후자의 경우 의미 파악은 집단의 규칙이나 文化(culture) 적 규범의 이해를 통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해석적 접근론자들은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의 파악이 해석의 과정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