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음악 사이트 (벅스뮤직, 소리바다)에 대한 법 경제학적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4:38
본문
Download : 온라인 음악 사이트 (벅스뮤직, 소리바다)에 대한 법 경제학적 분석.hwp
온 라인 시장이 확대됨으로 인해서 평소 음악에 관심이 없었거나 주저했던 이들에게도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난 것이며, 향후에는 온 라인 시장의 성장이 오프라인의 성장을 견인하게 될 가능성도 클텐데 말이다.
현재 …(생략(省略))
on-line 음악사이트(벅스뮤직,소리바다)에대한법경제학적analysis
레포트/경영경제
다.
음반사의 요구를 집약해 보면 저작인접권료 지급과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의 중단인데, 문제는 스스로 이 두 가지 요구를 오히려 거부하고 있는 모순된 태도를 취한다는 점이다. 음반산업분야가 흔들리고 있지만 단순히 음악사이트 때문에 피해를 보게 된거라는 것을 말이 안된다된다.”
언론:
온 라인 시장이 오프라인 시장을 잠식한 게 아닐것이다. 거짓임을 증명할 수 없다고 해서 그것이 참일 순 없겠지만, 오프라인 음반 매출의 감소는 오프라인 음반 시장의 문제이며 오히려 수준 이하의 음반 양산이나 效果적인 marketing 부재 등에서 그 原因을 찾아야 할 것이다.
순서
Download : 온라인 음악 사이트 (벅스뮤직, 소리바다)에 대한 법 경제학적 분석.hwp( 14 )
온라인 음악 사이트 (벅스뮤직, 소리바다)에 대한 법 경제학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스트리밍 서비스가 음반 매출을 감소시켰다는 것은 심정적으로는 동의하는 이들이 있을 지 모르지만 추측에 불과하다.
온 라인 시장이 확대되면 그만큼 오프라인 시장이 좁아진다고 생각하는 건, 오프라인 음반 시장이 커지면 온 라인 시장은 작아질 것이라는 얘기밖에 안된다된다. 요구하는 저작인접권료가 저작권료에 비해 상식으로 납득하기 힘들만큼 비싸다는 점인데 이해 당사자인 벅스와 협상 테이블에 앉는 것 자체를 거부한다는 점에서 모순이고, 스트리밍 서비스가 오프라인 시장을 잠식한다고 주장하면서도 실제로는 벅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에 자신들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는 점에서 또한 모순이다.”
반대입장:
“벅스뮤직은 개인사업체이다. 음악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저작권이라 해당되는 부분에 대가만 지불하면 된다된다.온라인음악사이트(벅스뮤직,소리바다)에대한법경제학적분석 , 온라인 음악 사이트 (벅스뮤직, 소리바다)에 대한 법 경제학적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on-line 음악 사이트 (벅스뮤직, 소리바다)에 대한 법 경제학적 analysis
%EC%97%90%20%EB%8C%80%ED%95%9C%20%EB%B2%95%20%EA%B2%BD%EC%A0%9C%ED%95%99%EC%A0%81%20%EB%B6%84%EC%84%9D_hwp_01.gif)
%EC%97%90%20%EB%8C%80%ED%95%9C%20%EB%B2%95%20%EA%B2%BD%EC%A0%9C%ED%95%99%EC%A0%81%20%EB%B6%84%EC%84%9D_hwp_02.gif)
%EC%97%90%20%EB%8C%80%ED%95%9C%20%EB%B2%95%20%EA%B2%BD%EC%A0%9C%ED%95%99%EC%A0%81%20%EB%B6%84%EC%84%9D_hwp_03.gif)
%EC%97%90%20%EB%8C%80%ED%95%9C%20%EB%B2%95%20%EA%B2%BD%EC%A0%9C%ED%95%99%EC%A0%81%20%EB%B6%84%EC%84%9D_hwp_04.gif)
%EC%97%90%20%EB%8C%80%ED%95%9C%20%EB%B2%95%20%EA%B2%BD%EC%A0%9C%ED%95%99%EC%A0%81%20%EB%B6%84%EC%84%9D_hwp_05.gif)
%EC%97%90%20%EB%8C%80%ED%95%9C%20%EB%B2%95%20%EA%B2%BD%EC%A0%9C%ED%95%99%EC%A0%81%20%EB%B6%84%EC%84%9D_hwp_06.gif)
,경영경제,레포트
on-line 음악 사이트 (벅스뮤직, 소리바다)에 대한 법 경제학적으로 analysis하고 있다
1. 들어가는 말
2. 저작권 및 저작 인접권의 concept(개념)
3. 우리나라의 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1) 벅스뮤직
①스트리밍 서비스
② 벅스뮤직이 문제화 되고 있는 점
③벅스뮤직 소송일지
④유료화 찬, 반여론, 언론의 reaction
2) 소리바다
①P2P란 무엇인가
②소리바다가 문제화 되고 있는 점
③소리바다 소송일지
④소리바다 패소에 대한 찬, 반여론 및 언론의 reaction
4. 외국의 사례(instance) analysis(분석)
1) 미국의 Grokster, StreamCast, Kazaa BV
2) 미국의 냅스터
5. 경제적인 analysis(분석)
6. 온 라인 음반시장 유료화의 analysis(분석) 및 해결 방법
1)음반 시장의 침체를 가져온 原因
2)온 라인 음악 시장과 오프라인 음악 시장의 공동 발전 방법
3)온 라인 음악 서비스의 유료화 성공 조건
7. 결론
1) 누리망 시대에 따른 저작권법이 나아가야 할 방향
2) 벅스뮤직과 소리바다 사건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④유료화 찬, 반여론, 언론의 reaction
찬성입장:
“누리망 음악사이트들의 무분별한 음악내포와 불법복제가 일어나고 있는데 음반시장의 침체와 더불어 MP3의 강세에 음반시장의 장기간 불황 지속되고 있따 이시점에서 누리망 음악사이트의 무분별한 음악서비스와 불법복제를 막고 정당한 대가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