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history(역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1:31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역사.hwp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history(역사)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history(역사)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역사 ,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역사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 역사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歷史
1. 고대 광고의 기원
-로제타스톤(Rosetta stone):나폴레옹 군대가 이집트에서 발견
왕의 업적을 칭송한 선전문
-고대 테베(Thebes)에서 발굴된 문서: 노예를 찾는 현상 광고
-중국(China) 북송시대 유씨 바늘 상점 <흰 토끼 그림이 문 앞에 붙어있는 상점>
로제타 스톤
2. 서양광고의 발전시기
-15세기 인쇄술이 발명되기 이전
-15세기에서 1840년경까지 초기 인쇄광고 시대
-1840년-1900년 확장기, 페니 프레스 등장, Ayer&Son이 최초의 풀 서비스 광고대행사
-xxxxxxx-xxxxxxx년 광고의 과학화 시기
-xxxxxxx년 이후 비즈니스 및 사회적 측면의 통합
3. 미국의 광고
1) JWT의 T Plan
-표현 전술에 초점
-어느 소구 대상을 선택할 것이며
-그 사람이 상표를 사게 하기 위해 무엇을 그 마음에 담아야 하는가.
-자극과 reaction 원리에 기반, reaction 을 일으키는데 적절한 자극 제시
-각각의 reaction 들이 상표에 대한 개성으로 형성
goal(목표) reaction (Target Response)
감각에 의한 이성에 소구 감성에 소구
goal(목표) reaction goal(목표) reaction goal(목표) reaction
Reaction Belief Feeling
2) 1950년대 제품중심시대
-1950년대 U.S.P 전술
-독특한 판매제안(Unique Selling Proposition:USP)
-테드 베이츠사(Ted Bates)의 광고 철학
-로저 리브스Rosser Reeves가 주장한 광고접근 방법의 원칙
-‘더 나은 쥐덫’의 경쟁
-광고의 소비자 침투율을 높이고, 제품의 사용 유인력을 유도
-USP는 소비자에 대한 확실한 약속, 구체적인 제품의 이점
-제품이 가진 독특한 장점(長點), 주장하는 바가 유일해야 함
-판매력, …(skip)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의%20역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EC%9D%98%20%EC%97%AD%EC%82%AC_hwp_01.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의%20역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EC%9D%98%20%EC%97%AD%EC%82%AC_hwp_02.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의%20역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EC%9D%98%20%EC%97%AD%EC%82%AC_hwp_03.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의%20역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EC%9D%98%20%EC%97%AD%EC%82%AC_hwp_04.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의%20역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EC%9D%98%20%EC%97%AD%EC%82%AC_hwp_05.gif)
![[경영,경제]%20광고%20크리에이티브의%20역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A%B4%91%EA%B3%A0%20%ED%81%AC%EB%A6%AC%EC%97%90%EC%9D%B4%ED%8B%B0%EB%B8%8C%EC%9D%98%20%EC%97%AD%EC%82%AC_hwp_06.gif)
경영,경제,광고,크리에이티브,역사,경영경제,레포트
설명
Download : [경영,경제]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역사.hwp( 48 )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