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2 06:05본문
Download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hwp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
- 커뮤니케이션 과정:
1) 메시지:(message)
2) 전달수단(매체)(medium)
3) 송신자(sender)
4) 수신자(receiver)
5) 암호화(encoding)
6) 소음(noise)
7) 해독화(decoding)
8) 피드백(feedback)
- 촉진目標(목표)와 strategy, 계획
1) 촉진目標(목표)수립: 촉진활동으로부터 기대한 결과(예 매출액의 20% 증가, 상표인지도 40%증가 등)
2) 촉진strategy의 개발
-Pull strategy: 소비자에게 광고를 많이 하여 수요를 촉진하고 그래서 소매상에서 찾는 사람이 많으면 소매상은 도매상에게, 도매상은 제조업체에게 상품요구를 하게 되는 것.
-Push strategy: 제조업자는 인적판매를 통해 도매상에게, 도매상은 소매상에게, 소매상은 소비자에게 판매와 동시에 촉진을 함.
3) 촉진계획
4) 촉진예산결정
-촉진예산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인: 目標(목표), 제품류(편의품? 선매품? 전문품?/ 생산재?)
경제여건, 제품수명주기, 유통경로, 과거비용 등을 참고
-촉진예산책정방법: 과거 경험,판단에 의해서 책정, 판매액의 일정%를 책정, 경쟁자가 하는 만…(생략(省略))
1) 메시지:(message)
3) 송신자(sender)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 커뮤니케이션 과정: 1) 메시지:(message) 2) 전달수단(매체)(medium) 3) 송신자(sender) 4...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4...






2) 전달수단(매체)(medium)
Download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믹스.hwp( 19 )
설명
- 커뮤니케이션 과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