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개혁각계opinion(의견)모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1 00:38본문
Download : 언론개혁각계의견모음.hwp
그러나 일제시대에 조선일보는 대동아공영론을 주장, 일제의 조선침략을 정당화했고, 광주학생 사건 등 민족항쟁을 테러로 매도하기를 서슴지 않았다. `황민화 기사`로 일본 천황에게 복종하고 충성할 것을 선동했으며, 일제의 내선일체론을 미화하고 일제의 침략전쟁에 조선청년동원을 적극적으로 독려했다. 독재권력에 대한 낯뜨거운 아부를 통해 독재권력 시절 급성장한 조선일보는 이제 1등 신문을 자임하며 무소불위의 언론권력을 행사하고 있다아 92년 대선 당시 조선일보는 최근 김정일 위원장 답방 반대서명 발언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김영삼 전대통령을 노골적으로 지지함으로써, 그를 대통령으로 만드는 데 성공했다. 이는 조선일보가 언론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고 정치 권력을 휘두르고 있다는 대…(省略)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언론개혁각계opinion(의견)모음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언론개혁각계opinion(의견)모음입니다.
언론개혁각계의견모음입니다. 조선일보는 통일과 민주화의 대세를 부정하고 시대를 역행시키기 위해 의도적인 왜곡 및 흠집내기를 서슴지 않고 있다아 이는 이미 최장집교수 사상 재단, 지역갈등 조장 보도, 노사갈등을 부추기는 보도 태도, 총선연대 흠집내기를 통한 시 민 운동 폄하, 개혁세력에 대한 음해보도, 남북화해에 딴지걸기 등을 통해 분명하게 드러난 바 있다아 우리는 자사의 이익을 공고히 하기 위해 사실보도라는 언론의 기본적 의무마저 저버리는 조선일보를 공정한 언론기관으로 인정할 수 없다.
언론개혁각계opinion(의견)모음
Download : 언론개혁각계의견모음.hwp( 63 )
다. 1940년 8월11일 폐간된 후 조선일보는 더욱 노골적인 친일행각을 벌였다. 언론사가 사주와 자사의 이해관계에 따라 사실보도의 원칙을 외면하고 왜곡보도를 일삼을 때, 그 언론은 비판받아 마땅하다. 특히 통일문제 등 사회적으로 민감한 이슈를 다룸에 있어 언론은 더더욱 사실 보도라는 언론의 정도를 지켜야 한다.
둘째, 우리는 조선일보의 후안무치한 歷史(역사)왜곡에 주목한다.
뿐만 아니라 박정희, 전두환으로 이어지는 군부 독재시대에 철저하게 권력과 야합, 민주화를 부르짖는 국민의 소망을 외면하고 군부독재를 미화하기에 여념이 없었다. 언론의 가장 기본적인 의무는 정확한 사실보도이다.언론개혁각계의견모음 , 언론개혁각계의견모음인문사회레포트 ,
것을 지적한다. 조선일보는 틈만 나면 스스로 민족정론지임을 내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