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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판촉전략(戰略) 의결정]판촉의목적과중요성및판촉수단의종류,고객중심판촉수단의선택,판촉program의개발과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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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4 07: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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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 판촉戰略의 결정]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및 판촉수단의 종류,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판촉 호로그램의 개발과 평가

목차

* 고객중심 판촉戰略은 어떻게 결정하나?

Ⅰ.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Ⅱ. 판촉수단의 종류

1. 소비자 판촉수단
2. 유통상 판촉수단
3. 기업 판촉수단

Ⅲ. 고객중심 판촉수단의 선택

Ⅳ. 판촉 호로그램의 개발과 평가



* 고객중심 판촉戰略은 어떻게 결정하나?

1. 판촉의 목적과 중요성

판촉이란 고객의 구매를 직접적으로 자극하기 위하여 단기적으로 주어지
는 인센티브를 말한다. 과거에 비해 선택할 수 있는 브랜드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들은 점점 더
제품평가 및 구매에 까다로워지고 있따 따라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기업
간 경쟁이 보다 치열해지면서 직접적으로 구매를 자극할 수 있는 판촉비의
비중을 늘리고 있따 둘째 , 광고의 효율성이 떨어지면서 , 직접적으로 그리고
빠른 시일내에 效果(효과)를 볼 수 있는 판촉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따 다양한 매체
가 생겨나고 광고 내용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성이 줄어들면서, 광고效果(효과)에
대한 의문이 경영자들 사이에 높아지고 있따 그 결과 직접적으로 고객의 구
매의욕을 자극할 수 있고 단기적 效果(효과)를 볼 수 있는 판촉에 보다 많이 의존하
게 되었다.
이처럼 최근 들어 그 비중이 역전되고 있는 광고와 판촉에는 중요한 차이
점이 있따 둘 다 기업의 중요한 marketing 촉진 수단으로 사용되지만, 양자의
차이점을 한마디로 말하면 광고는 고객으로 하여금 나중에 사게 하는 것인
반면 판촉은 지금 바로 사게 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고객에게 직접 제공되는 소비자판촉과 유
통경로상의 중간상들에게 주어지는 중간상 판촉의 두 가지 형태가 있따 최
근 우리 기업들은 marketing 예산으로 광고보다 판촉비의 비중을 더 늘리고 있
다. 첫째 , 시장에서의 경쟁 격화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
졌다. 광고의 목표(goal)는 고객의 제품에 대한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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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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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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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셋째, 실질소득이 저하되고 future(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아지면서
고객들이 가격에 보다 민감해지고 있따 그 결과 고객들은 재무적 이익을 가
져다 주는 가격할인과 같은 판촉에 보다 민감하게 反應(반응)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전세계적인 것으로 미국 기업의 경우에도 전체 marketing
비용의 60-70%를 판촉비가 차지하고 있따
이처럼 기업의 marketing 비용으로 판촉의 비중이 늘어나는 것은 여러 가지 요
인이 작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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